한국식품연구원, 전국 양조장 대상 설문조사…"홍보·마케팅 효과 기대"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산업 지속 가능하려면 구조적 혁신과 현대화 필수"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양조장 10개 중 7개, 글로벌 선도기업과 협업 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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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쌀로 만든 우리술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전국 전통주 양조장의 약 71%는 국내외 유통망과 제품 개발, 마케팅, 투자 역량 등을 갖춘 글로벌 선도기업과 협업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이나 외국계 기업과 협업하면 우리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홍보와 마케팅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지난 2월 24일부터 지난달 12일까지 전국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양조장 51곳과 성인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양조장 관계자의 70.6%는 글로벌 선도기업과 상생 협력 방안이 마련되면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다.

참여하려는 이유로는 '홍보·마케팅 효과 기대'(74.5%·중복 응답)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유통 네트워크 확보'(57.4%)와 '브랜드력 향상'(51.1%)이 그 뒤를 이었다.

양조장 관계자들은 홍보·마케팅(60.8%·중복 응답)을 사업에서 가장 어려운 점으로 꼽으면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면 이를 해소할 수 있다고 본 것이다.

또 양조장 관계자의 68.6%는 선도기업의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지원을 긍정적으로 봤고 상생 협력 모델에 관심이 있다는 답변도 62.7%로 집계됐다.

일반 소비자 중에서도 응답자의 85.3%가 선도기업의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산업 지원을 긍정적으로 인식한다고 답변했다.

양조장 관계자의 58.8%는 5년 내 국내 전통주 시장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설문에 응답한 양조장 관계자의 86.3%는 해외 시장 진출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51.0%는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일반 소비자 중에서는 66.7%가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고, 해외 시장 진출이 필요하다는 응답은 89.3%였다.

이 밖에 양조장 관계자 94.1%는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봤으며 소비자의 91.3%도 이에 동의했다.

양조장 관계자의 94.1%는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산업 발전을 위해 외부 지원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지원 주체로는 정부·공공기관(80.4%·중복응답), 해외 파트너·글로벌 유통사(51.0%), 민간기업(33.3%) 등을 꼽았다.

이번 설문을 주관한 김태완 식품연구원 박사는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려면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는 구조적 혁신과 해외 주류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산업의 현대화가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사 결과에서 보듯이 앞으로 학계와 업계가 온라인 바카라 사이트 양조장과 글로벌 선도기업 간 상생 협력을 통한 산업 경쟁력 구축 방안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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